본문 바로가기
[TJ] 건강/약품 정보

[PRO SIL PLUS] 프로실 플러스, 상처 부위 재생 연고

by 토리제이 2021. 3. 1.
반응형

 

컵을 설거지 하려고 수세미로 컵을 돌려가며 닦는 중에 컵의 손잡이 부분이 갑자기 떨어져 나갔고, 계속 돌리던 손의 힘에 의해 나의 수세미를 집던 오른손의 검지는 컵 손잡이가 떨어져 나가 날카로워진 부분을 그대로 스치면서 깊게 베이고 말았다.

피가 엄청나게 나왔고, 병원을 가야 하는지 고민을 잠깐 하다가 밴드만으로는 안될 상처라는 걸 깨닫고, 저녁 11시가 다되어 나는 택시를 타고 근처 대학병원 응급실로 향했다. 

생리식염수로 상처 안에 있을 유리조각을 제거하기 위해 세척하고, 약 8바늘 정도를 꿰맸다. 검지 안쪽 부분이어서 그런지 마취를 해도 바늘이 닿을 때마다 너무 아파서 다리를 바둥바둥 거릴 정도였다. 아무튼 치료를 다 마치고 나와서 결제를 했는데, 응급실이라 비싼 금액을 예상했지만 역시나 비쌌다(17만 5천원).

피 같은 돈을 지불하고 집으로 돌아왔고, 그 뒤로 설거지는 반드시 고무장갑을 끼고 천천히 하게 되었다. 매일 소독을 하면서 붕대를 새롭게 갈아주었고, 어느덧 실밥을 풀러 병원으로 간 날 성형외과로 배정받아 진료를 받았다. 실밥을 풀고 나서 의사가 권해주는 상처 치료약을 처방 받았다. 아니 근데 이 약이 무엇인데 또 이렇게 비싼 것인가(5만원).

 

프로실 연고

그 약의 이름은 'PRO SIL PLUS'라고 하고, 인터넷에 정보는 많이 없었지만 보통 나와 같이 상처를 봉합한 이후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필요한 약이다. 즉, 일반 연고나 자연 치료와는 다른 수준에서 상처 부위를 티 없이 아물게 해주는 약이라고 한다. 이제부터 나의 상처 치료 사진을 순서대로 나열해 보고자 한다.

 

실밥 제거 이후 며칠 뒤

 

립클루즈와 같은 사이즈다

 

상처에 약을 바른 모습

 

약을 바르고 하루 뒤

 

일어난 껍질을 가위로 자르고, 다시 약을 바른 모습

 

이틀 뒤 약을 바르기 전 모습

 

약 열흘 정도의 모습

 

사실 이게 잘 아물고 있는 것인가 의문이 일기는 하였다. 괜히 비싼 돈만 지불한 것 같아 살짝 억울하기도 하였는데, 실밥 제거 이후 약 보름 정도까지만 매일매일 바르다가 까먹고 귀찮아서 안 바른 날도 많았다. 그렇게 듬성듬성 생각날 때마다 발랐고, 이 글을 쓰는 지금은 약 5개월이 지난 시점이다. 지금의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아졌다.

가장 최근의 모습

결과적으로 보통 상처를 봉합한 부위는 흉터가 남기 마련이지만 이 약 덕분에 이만큼 잘 아문 것 같다는 생각이다. 비록 듬성듬성 발랐지만, 꾸준히 잘 발랐다면 이보다 더 좋게 아물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