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J] 고양이/고양이 상식

[세계 고양이의 날] 고양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특별한 날

by 토리제이 2023. 8. 8.
반응형

매년 8월 8일은 '세계 고양이의 날'이고, 이는 2002년 국제동물복지기금(IFAW)에서 정했다. 오랜 기간 사람과 함께 지내온 고양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제정된 날이고, 세계에서 가장 큰 동물복지 운동단체인 국제동물복지기금이 앞장서 고양이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세계 고양이의 날에는 전세계 고양이 집사님들이 SNS 등을 통해 고양이 날을 축하하는 해시태그(#WorldCatDay)를 게재하면서 고양이의 날을 축하하고 있다. 또한 유기묘에 대한 입양을 촉구하는 운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각종 고양이 용품에 대해서 대대적으로 세일 행사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고양이 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고대하던 집사님들은 바로 오늘 고양이 용품 쇼핑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고양이는 한자로 묘(猫)라고 표현합니다. 국제고양이협회(TICA)에서는 공식적으로 인정된 고양이 품종이 71종이라고 공표했습니다(2018년 기준). 공식 품종묘 안에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코리안 숏헤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말로 참고양이라고 말하는 코리안 숏헤어는 미국의 아메리칸 숏헤어의 이름을 본떴고, 이를 줄여서 코숏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코숏의 역사는 명확하지 않으나 약 5~6세기경 가야 토기에 새겨진 고양이의 모습과 9세기경 신라 왕궁 주변에 발견된 고양이 뼈를 미루어 삼국시대 때부터 존재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귀엽고 영민하고 소중한 생명체인 세계 모든 고양이들의 건강과 안전과 행복과 따뜻함이 전해지기를 기도합니다.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고양이들 얼마나 순둥하고 착한지요. 고양이는 사랑이라는 말을 저는 절실히 실감하고 있는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