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J] 음식과 요리/맛집 체험

[상국이네 떡볶이] 부산 떡볶이 맛집

by 토리제이 2023. 8. 24.
반응형

부산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여러 개의 맛집 정보 안에 떡볶이나 오뎅이 포함될 것 입니다. 예전부터 부산 지역의 떡볶이는 맛있기로 유명했고, 지금도 여러 떡볶이 가게가 맛집임을 증명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 중에서 제일 유명한 떡볶이 집이라고도 할 수 있는 상국이네 떡볶이를 소개합니다.

해운대 꼼장어 골목이라고 검색하면 아실 겁니다. 꼼장어 골목 안에 상국이네 떡볶이 가게가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에서 약 100미터 조금 넘게 걷다 보면 보입니다.

주문하는 순서는 튀김을 그릇에 직접 담아서 계산하면서 떡볶이나 순대 등 나머지 음식을 주문하면 됩니다. 튀김을 반드시 주문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보통 주문 순서는 위와 같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새빨간 국물의 떡볶이는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어서 먹어보고 싶네요..그리고 떡볶이 가격이 조금 비싸기 때문에 주문할 때 1인분은 뭔가 애매하게 부족할 것 같다고 하면 1.5인분 주문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주문을 완료하고 옆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먹을 수 있습니다. 꽤 무더운 날씨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떡볶이를 먹고 있었고, 에어컨 바람에 시원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떡볶이 양이 1.5인분 어치 입니다. 오뎅은 맛있고, 국물은 약간 심심한 맛이었습니다. 튀김은 무난한 맛이었고요. 떡볶이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상국이네 떡볶이 소스도 따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