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J] 음식과 요리/맛집 체험

[봉산찜갈비] 대구 유명 찜갈비 맛집

by 토리제이 2023. 8. 24.
반응형

대구의 유명한 음식점 중에서 찜갈비가 있습니다. 심지어 찜갈비 골목이 있을 정도이고, 그 중에서 제일 유명한 봉산찜갈비 가게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가게로 들어가 카운터의 주인 아저씨의 안내로 테이블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중국의 관광객들이 엄청 와있어서 가게 안이 엄청 시끌벅적 했습니다. 너무 시끄러웠지만..우리 나라 관광 온 외국인이니 다른 한국 손님들은 그려러니 해줬지만 아마 속으로 빨리 나갔으면 좋겠다 싶었을 겁니다. 

기본 상차림 입니다. 콩나물 국은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차가운 온도였고, 개인적으로 멸치 고추장 볶음이 맛있더라구요.

반응형

메인 메뉴인 찜갈비가 나왔습니다. 부드러운 고기와 한국 사람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양념이기 때문에 기본 이상은 될 수 밖에 없는 음식입니다. 맵기 정도를 고를 수 있으니, 키오스크로 선택할 수 있고, 호주 혹은 한우 중에서도 고기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호주산 고기를 선택했습니다.

추가로 주문한 갈비살이 들어간 찌개 입니다. 저는 찜갈비 보다는 이게 더 맛있더라구요. 밥 한 공기 찌개와 함께 뚞딱 가능했습니다.

마지막에 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는데, 한 공기(1인분)만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1인분만 주문이 가능한 이유는 직원분이 설명을 해주실 겁니다. 결과적으로 봉산찜갈비 가게는 대구에 왔다면 한 번은 먹어봐야 할 음식이라고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