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J] 음식과 요리/맛집 체험

[충주 수안보] 수안보 치킨 맛집으로 유명한 새나라 치킨

by 토리제이 2023. 8. 17.
반응형

충주 수안보 온천이 목적이었고, 수안보를 간 이상 맛집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수안보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특별한 치킨이 있다고 하여 검색을 했습니다. 그 이름은 '새나라 치킨' 이었고, 세상 좋은 지도 앱을 키고 찾아 갔습니다. 수안보 시내가 그렇게 넓지 않기 때문에 서울에 비해 비교적 짧게 움직여서 맛집 등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람이 별로 없는 수안보 저녁 시간에 새나라 치킨집에는 사람들이 얼추 모여서 음식을 먹고 있었습니다. 오~~~탄식을 내면서 기대하면서 들어갔습니다.

메뉴는 사진과 같이 8가지 입니다. 대신 사장님 내외분께 반반으로 주세요 하면, 후라이드와 양념을 반반으로 주시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사람들 대부분 후라이드 치킨을 먹고 있었습니다.

반응형

반반 치킨이지만 양이 꽤 많았습니다. 기대감에 부푼 저는 치킨을 뜯었습니다. 뭐랄까~도시에서 먹는 양념 가득 밴 그런 치킨의 달짝찌근 혹은 매콤짭짤 이런 느낌이 전혀 아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심심한 맛 같기도 한 치킨의 맛이랄까요? 그래서 유명한 이유가 있겠지 하면서 도시에서 먹었던 치킨의 그 강렬한 맛을 최대한 배제한 채 음미하면서 먹어봤습니다.

노력해보니 대충 알겠습니다. 우와~~맛있어~맨날 먹어야지!! 이런 느낌의 맛이 아니라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그런 맛이랄까요? 크게 질리지도 않고, 수안보 주민이라면 일주일에 한 번씩 먹을 수 있겠다 싶은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 총평 : 양념 치킨의 양념도 자극적이지 않고, 후라이드 치킨은 깔끔하고 담백하다. 아주 가끔 새나라 치킨이 생각날 것 같기는 하다. 반드시 맥주와 함께 먹어야 하겠다.

반응형